2024. 7. 10. 17:05ㆍ편안한 폐차상담 힐링폐차상담소
상주시폐차장 지방세 체납 차량, 어떻게 폐차하나요
상주시폐차장 힐링폐차장은 압류된 자동차 폐차 절차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합니다. 압류와 저당 내역을 세심하게 확인하여 고객님께 명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절차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며, 모든 과정을 빠르게 진행합니다. 상주시폐차장 힐링폐차장은 고객님의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보통자동차의 폐차 등록접수는 어떤걸 얘기하는 거며 압류걸린 차량 폐차처리 접수는 뭐를 말하나요? 궁금하네요.
상주시폐차장 힐링폐차장에서 자동차폐차를 진행하는 말소절차에는 큰 범위로 두 가지로 나뉜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고 그 두 가지라는 것이라는 건 압류차량폐차말소 그리고 일반폐차말소라고 불립니다. 짧게 설명하자면 일반말소는 범칙금체납압류를 깨끗하게 정리하고 등록신청을 할 수 있는 폐차형태인 반면 압류폐차말소는 범칙금체납압류를 차주앞에 놔둔 채 등록접수을 하게되는 폐차형태입니다. 둘 중 괜찮은 폐차등록접수 방법을 비교한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차폐차를 등록하셔야 하는 소유주가 일반 법인이든 타계하신 분의 상속인이든 개인이든 누구이든 무방하고 국내의 절차에 맞추어 거주하는 차량이라면 명의자분이 처한 상황을 살펴서 접수해도 상관없습니다.
수명이 다하고 노후된 자동차의 폐차등록이 될 수 있는건가요?
차량연식이 오래되어 차령말소를 처리할 수 있는 차란 법령상 등재되어 있는 환가가치가 거의 없고 경매나 공매조차 못할 정도인 차량을 이야기합니다. 보통 차의 출고연식이 오래되면 판매가가 하락하죠. 전혀 타는데 관계가 없다하더라도 그런 것과 무관하게 감액되요. 그 까닭에 차량을 구분해 최초등록부터 대 중 소형 승합 만 10년, 화물 만 10~12년, 승용차량 11년이 넘어간 차들은 이제 더는 체납에 대한 담보의 대상으로써의 의의가 소실되었다 여기게 됩니다.
.
자동차 폐차접수를 말소신고 업무를 직접 저희가 해야 하는 건가요? 그렇지 않으면 대행도 해주시는 게 맞는건지요?
자동차말소신청 업무는 차주가 직접 폐차로 생각하고 있는 차를 갖고 관인허가 된 폐차장 사무실에 오셔서 차를 놓고 폐차폐차량입고증명서를 발급받아 가지고 가기 편한 차량등록사업소에 가서 일일이 처리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저희와 같이 오랫동안 운영해온 관허된 폐차장에서는 위임받아 대행하여 쉽고 간편하게 말소처리를 해드립니다. 시간을 들여 하실 필요성이 없다고 여기시면 되십니다. 이때 가장 명심해야 할 사항은 국가에서 인허가한 상주시폐차장 힐링폐차장에서 폐차말소를 안하고 허가도 안난 그럴듯한 업체에 대행을 맡겨버리면 처리가 많은 시간이 지체되어 직접 처리하거나 비용이 추가적으로 발생되는 손실을 호소하는 분들이 계시니 미리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폐차증서라는 것을 받아 차량 폐차과정 전체가 완료된 거라 온라인 상에서 그러던데 그게 맞는지 궁금하네요.
폐차증이라고 알고있는 폐차인수증명서는 구청에 신고하기 위해서 폐차처리가 되었음을 확인하여 발급하는 서류이기 때문에 말소증명서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아무렇게나 발급되는 서류가 아닙니다. 국토부교통부에서 전산으로 발행을 엄격히 관리하고 있으며 시군구청 및 손해보험사에서도 증명용도로 사용하고 있으니 증명서로서의 효력이 발휘됩니다. 관허 상주시폐차장 힐링폐차장에서는 발행이 가능합니다.
차령초과말소 진행시 자동차 보험을 꼭 가입해놔야 나은지? 궁금하네요.
차량보험정도는 문제없이 유지해놓고 끌으셨다면 압류폐차가 모두 끝날때까지 보험을 들어 놓는 것이 맞습니다. 말소되는 동안 보험과태료는 4-50만원까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압류 걸린 자동차의 폐차 진행 전에 보험이 가입되어져 있는 상태여야 하나요? 궁금하네요.
압류된 차를 접수하면서 간단한 상담을 해드리다보면 이미 오랜동안 주차장에 방치해두고 관리를 못해 무보험인 차량도 자주 보게됩니다. 시간이 오래 경과하여서 보험미가입과태료가 최대 상한금액 90만원까지 부과되어 있는 거라면 현재상태 그대로 폐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의무보험을 지속적으로 가입했던 차량이면 말소등록이 완료될때까지 보험이 있어야 과태료가 나오지 않기때문에 보험유지는 필수라고 생각하셔야합니다.
폐차차량의 견인비는 없다고 알고있습니다. 진짜인가요? 폐차로 결론났습니다. 차를 폐차처리장에 제가 직접 운전해서 갖다 드려야 되는지요?
관허폐차장에서 운영을 하지 않는 곳에서는 별도 견인서비스를 불러서 견인을 하므로 거리나 견인작업에 따라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희와 상주시폐차장 힐링폐차장과같이 정식폐차 시스템을 갖춘 사업장에서는 여러대의 렉카차와 기사님을 정식채용하여 운영하고 있으므로 견인료를 받지 않고 무료견인을 해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간내어 방문하거나 왔다갔다 하실 일 없이 편하게 차량을 인도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폐차말소가 다된 다음 서류는 필수로 받아야지만 된다고 그러던데 그렇게도 처리가 가능할까요?
발행이 완료된 말소증명서는 저희 폐차사무실에서 차주분들이 받아보시기 편한 방법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사진이나 톡도 물론 상관없어요. 현재 가입되어있는 보험사에 연락을 취하셔서 폐차확인이 되면 해약하시고 보험료 차액도 입금되면 이제 폐차는 모두 끝나신 거에요.
혹여라도 차를 보낸 이후에 무슨일이 나면 그에 대한 보상처리는 사고에 대한 후속처리는 어떤식으로 처리해주시는 거죠?
폐차할 차량의 인수인계는 수준급 견인기사님이 직접 연락을 드리고 방문을 해서 편리하고 깔끔하게 인계를 진행해드려요. 정식으로 등록된폐차장에서는 고객의 폐차할 차량을 인수하기 시작하는 시간부터 견인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게 되고 당연히 피할 틈도 없이 발생한 사고가 일어난다해도 가능하니까 불안해 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압류된 자동차 폐차는 필히 정식으로 허가된 폐차장에 해야 한다고 얘기하던데 꼭 그래야만 하는 연유가 따로 있는건가요? 알고 싶습니다.
정식 등록된 폐차사업장에서는 등록원부를 꼼꼼히 체크하고 정상말소가 되는지를 판단한 후 차량의 폐차를 진행해 드립니다. 여러 차주님들과 상담을 하다보면 접수가 불가능 한것임에도 알아서 해준다는데가 많이 보입니다. 압류폐차가 없던 10~20년 전부터 안되는 것을 정리를 무조건 해준다고 하고선 마무리까지 책임 지지도 않는 묻지마 폐차알선업자가 많았었는데요. 결국 시간이 지나고 나서는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해버리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편안한 폐차상담 힐링폐차상담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성폐차장 상속받은 차량, 폐차 가능할까요? (0) | 2024.07.25 |
---|---|
천안폐차장 세금 체납된 차량 폐차 절차, 해결하세요 (2) | 2024.07.23 |
홍천폐차장 압류 차량 폐차 절차 안내 (0) | 2024.07.08 |
대구달서구폐차장 가압류된 차량 폐차하기, 시작 전 체크리스트 (0) | 2024.07.05 |
군산폐차장 저당 설정 차량, 어떻게 폐차해야 하나요? (0) | 2024.07.04 |